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08. 11. 25. 21:34

[ Mac ] Notebook - 최고의 메모 어플리케이션


  Mac 을 사고나서 가장 애용하고 있는 툴이 있다면 이 NoteBook 일 겁니다. 말그대로 공책인데요. 보는대로 공책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뭐 Journler 같은 무료 App 도 충분히 좋기도 하지만. NoteBook 의 경우는 직관적인 UI에다가 편리한 기능이 더 돋보인다고 할까요? 일종의 뽀대상의 문제가 크기는 합니다.

 구입한 지는 사실 두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무료로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Trial 버젼도 있구요. 최근에 NoteBook 3.0 으로 버젼업했는데.. NoteBook 2.x 대에서 구입을 하면 공짜로 3.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찬스가 있어서 냉큼 지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49.95 . 결코 싸다고는 할 수 없죠. 이제껏 구입한 어플리케이션 중에서는 가장 비싸지 않나 싶습니다. 패키지도 아니고... 단순한 시리얼 넘버 하나 얻는 것인데 말이죠. ㅜ_ㅜ

  스크린캡쳐 를 사용해서 사용하는 것을 찍어봤는데... Export 했을 때의 화질이 별로네요.


 
 켁.. 그런데 Circus Ponies 홈페이지에도 ScreenCast 가 있더군요.

 뭔가 뻘짓을 한 것 같지만... 아무튼 어떤 기능이 있는 지에 대해서는 이것을 보면 좀 더 확실하게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회사 상품소개페이지도 더욱 그렇겠죠 :-)

 아무튼 저는 아직 제대로 완전히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의록 작성이나 간단한 메모, Account 정보들.. 이것저것 끄적여 두고 있지만.. 근데 손으로 끄적이는 메모의 맛이 그립기도 하네요. iPhone 을 사고나서부터도 손으로 메모할 일이 줄어들었고... 왠지 키보드 후렌들리한 손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Things 처럼 iPhone App 가 나오면 좋겠다~ 라고 생각은 하지만.. 어떨려나요.

 다운로드는


 에서 할 수 있습니다.
  • BlogIcon 신라 2008.12.09 11:11 ADDR 수정/삭제 답글

    와~ 이거 괜찮네요~
    펜 타블렛(http://tablet.wacom.co.jp/index.html)으로 수입력도 인식이 가능할까요?
    그것만 되면 진짜 좋을것 같은데...

    • BlogIcon JEEN 2008.12.09 11:19 신고 수정/삭제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그런 예제가 없는 걸 보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단, 타블렛으로 입력받은 파일을 붙여넣는 것은 가능한;;;
      물론 그림파일이겠죠;
      전 그래서 디지메모를 사려고 했는데..

  • BlogIcon pinball 2009.05.10 06:02 ADDR 수정/삭제 답글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맥으로 필기를 할까 해서 이것 저것 뒤지고 있었습니다.

    Jeen님의 포스트를 보고 일단 시험판을 받긴 했는데, 이거 잘 쓸 수 있는지 고민 스럽네요. 노트 필기 및 리서치용으로 사람들이 추천하는 devonthink, journaler 도 받았는데, 도데체 이 세프로그램이 같은 용도인지도 파악이 안돼는 난감한 상태입니다.

    노트 필기 이것으로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좀 용도나 팁을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직접 사용한 사람의 경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잖아요?^^

    • BlogIcon JEEN 2009.05.10 22:04 신고 수정/삭제

      뽀대면에서는 Notebook 이 더 좋구요.
      뭔가 직관적인 느낌이 확실히 많이 듭니다.
      노트필기에서는 두 어플보다는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세개 다 써보고 나서 선택한 것이 notebook이라서...)
      저같은 경우에는...
      세미나에 참석했을 때 핵심적인 부분들을 적거나..
      회사에서 미팅중에서 기록할 것이 있거나 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기로도 쓰기도 했습니다.

      가끔은 손글씨의 추억때문에 펜을 잡기도 합니다.:-)
      크게 도움이 되는 답글은 아닌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TOTAL 530,561 TODAY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