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 2011.02.15 01:22

jQuery Mobile 세미나(?) 갔다와서...

  지난주 수요일(2011.2.9)에 긴자 애플스토어 3F 에서 jQuery Mobile 관련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괜히 갔다 입니다만...

  이것은 jQuery Mobile 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주최측에 대한 불만이 컸었습니다.  몇십명 앉을까 말까 하는 자리에 150명이나 참가신청받게해놓고... 많은 사람들이 뒤에서 앞사람 어깨너머의 공간을 이리저리 오가면서 슬라이드를 보고 들었어야 했으니까요. (뭐 그렇다고 150명 다 온 건 아닌 듯 보였지만...)

  우선 내용은 jQuery Mobile 에 대한 소개정도입니다. 이런 저런 속성을 집어넣으면 이렇게 저렇게 움직인다 정도가 전부였고, 이정도는 보통 그냥 jQuery Mobile 문서를 읽어보고 한번 건드려보면 다 나올 그런 내용이었죠. 이런 레벨의 세미나(?)인지 모르겠지만 하루 4-6시간 되는 HTML5 강의를 강의료 3만엔으로 한다는 전단지까지 들이밀다니...

  내용자체도 물론 개발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웹 기획자나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하겠다라는 냄새가 폴폴 풍겨나왔었으니... 애시당초 저에게 맞지 않았는지도...

  아무튼 회사 패키지 겸 고객 점포용 상품 카달로그를 iPad 용으로 최적화해서 만들어보자는 그런 것때문에 요즘 이래저래 생각중입니다. 처음에는 Carousel 효과 하나만 믿고 Sencha touch 를 쓸까 생각도 해봤었는데... 최근에는 다시 jQuery Mobile 로 방향을 바꾸고 틀을 잡고 있습니다.

  암튼 빨리 간단하게 결과를 내놓기 위해 움직여야 되겠습니다. ;ㅁ; 
신고
TOTAL 462,294 TODAY 4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