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09.08.26 19:11

[ iPhone ] 내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 어플 자랑질


* iComic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출퇴근 시간 멍하니 서있는 시간을 없앨때는 이만한 어플이 없습니다. 심지어는 화장실에 큰 거 하러 갈때도 항상 들고다닐 정도입니다.

* Evernote
ㄱ. 이용빈도 : ***
ㄴ. Blah
  Mac 상에서 Evernote 를 가끔 사용했는데요, 요즘에는 InstaPaper 쪽이 더 끌려서 그쪽을 더 애용하고 있지만, 아직 Evernote 에 담아둔 내용들이 많아서 시간날 때마다 읽고 있습니다.

* 네이버웹툰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연재중이거나 끝난 네이버 웹툰을 다운받아놓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중에서 전 PAPER 때부터 즐겨보던 김양수님의 만화를 제일 좋아합니다.

* MobileFotos
ㄱ. 이용빈도: ***
ㄴ. Blah
 iPhone 으로 찍은 사진들을 Flickr 에 올릴 때 사용합니다. iPhoto에서도 올릴 수 있지만, 그러면 손이 두번가니 번거롭더군요. Cydia 어플로 사진 찍으면 바로바로 Flickr 로 날려주는 그런 hack 이 나오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나왔으면 어쩌지;;)

* InstaPaper
ㄱ. 이용빈도: *****
ㄴ. Blah
  웹브라우저에 <Read Later> 버튼을 만들어 놓고 나중에 읽고 싶은 기사를 따로 모아둡니다. iPhone 에서는 한번 다운받으면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으니까, 편리합니다. Evernote 는 매번 온라인 접속하기 때문에 번거롭죠.

* TVUPlayer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주로 설거지하는 10분이나 무한도전/선덕여왕을 생방송으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어플입니다. 아직 Landscape 모드에서 꽉찬 화면이 안나오던데... 이것만 어떻게 해주면 흠잡을 데 없는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 Things
ㄱ. 이용빈도 : ***
ㄴ. Blah
  Mac 에서 유명한 GTD 어플의 iPhone 버젼입니다. 물론 Mac 의 Things 와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머릿속에 든 어떤 것이 있으면 일단 등록하고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런면에서 여러모로 편리하지만, 최근에는 아날로그 감성이랄까.. 뭐 그런 것 때문에 수첩을 가지고 다니며 필기도 하고 그럽니다.

* FastFinga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손가락 글씨가 가능합니다. 정교하게 손글씨를 쓸 수 있고, 가끔 운치있게 SMS 대신에 FastFinga 로 쓴 손글씨로 메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네요

* Cyclops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시간이 있어서 서점에 가는 날이 있으면 일단 Cyclops 를 켜듭니다. 바코드의 사진을 찍으면 바로 ISBN 을 해석해서 아마존의 책정보를 받아옵니다. 메모 열고 하나하나 적는 것 보다는 많이 편리합니다. 국내 바코드도 잘 인식이 되지만, 기본적으로 아마존 API 밖에 지원하지 않는 아쉬움도 있네요

* Prowl
ㄱ. 이용빈도 : *****
ㄴ. Blah
  Push Notification 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Twitter 에서 제 닉이 뜨면 자동으로 iPhone 으로 Push 해주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외 Reminder 용으로 여러가지 만들어 볼까 생각해봤지만 일단은 귀차니즘에 냅두고 있습니다. GAE 랑 어떻게 같이 쓰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 GoodReader
ㄱ. 이용빈도 : ***
ㄴ. Blah
 대용량 PDF 를 읽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토렌트 등에서 다운받은 해외잡지등을 보는 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웹페이지 기사 묶음을 PDF 로 해놓은 것들도 넣어서 보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FTP 서버를 띄워서 파일 송수신을 합니다.

* ITMedia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예전에는 점심먹으면서 항상 켜놓고 살았는데... 요즘은 그냥 냅두고 있습니다. Mac 이나 IT 관련 일본기사를 보여줍니다. ITMedia 는 일본의 유명 IT 인터넷신문업체입니다.

* myVideos
ㄱ. 이용빈도 : **
ㄴ. Blah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해주기도 하지만, 가장 무시무시 한 것은 성인영상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Safari와 더불어 19금 어플이라고 봐도 됩니다;;;

* Twittelator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예전에는 주로 Twittelator 를 이용해왔지만, 최근에 TUAW 의 qtweeter 소개 기사를 보고 나서, 트윗 관람용으로만 보고 있습니다.  제게 오는 메시지는 Prowl 이 다 알아서 보내주니까... 이용빈도가 좀 많이 떨어졌습니다.

* NYTimes
ㄱ. 이용빈도 : ***
ㄴ. Blah
  영어공부한다고 생색내기 위해서 깐 어플입니다. 가끔 읽기도 하고 말하기도 하고 쓰기도 합니다.


-- Jailbreak --
* qTweeter
ㄱ. 이용빈도 : *****
ㄴ. Blah
  iPhone 에서 이보다 빠른 트윗/페이스북 어플은 없을 거라고 자신합니다. 어떤 화면에서건 화면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 하면 qtweeter 창이 끌려나오고 바로바로 트윗을 날릴 수 있습니다. 어제는 TVUPlayer 에서 선덕여왕보면서 트윗 날리기도 했습니다.

* 3G Unrestrictor
ㄱ. 이용빈도 :
ㄴ. Blah
  한번도 안써봤습니다. Wifi 전용 어플을 3G 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어플이라고 합니다. Skype 등을 3G 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안써봤으니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 Youtube
ㄱ. 이용빈도 : *
ㄴ. Blah
 mxTube 같은 걸로 Youtube 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이건 그냥 기본 Youtube 어플에 버튼을 추가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게끔 한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Youtube 를 자주 이용하지 않네요.

* PDANet
ㄱ. 이용빈도: **
ㄴ. Blah
  iPhone 기본 Tethering 이 hack 을 통해서 사용가능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뭔지 모를 불안감 때문에 그냥 이것을 이용해서 Tethering 하고 있습니다. 뭐 집/회사 인 요즘에는 안쓰지만 가끔 노트북가지고 밖에 나갈때는 애용하게 되네요.
신고
TOTAL 462,295 TODAY 45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