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Perl 2009.08.08 12:28

[ YAPC::Asia 2009 Tokyo ] 티켓구입 성공했습니다.

 어제(7일) 10시부터 YAPC::Asia 2009 Tokyo 티켓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paypal 로 결제해야하는데, 인증방법이 귀찮고, 신용카드 한도초과 상태에 있어서 조마조마한 시간을 보내던 결과 한 의인(@y0ngbin)의 도움으로 무사히 티켓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티켓 가격은 5000엔!

 그런데 YAPC 가 뭔데 그러냐... 라고 하신다면..
 YAPC 는 Yet Another Perl Conference 는, 말 그대로 Perl 관련 기술을 중심으로 한 국제적인 컨퍼런스입니다. 미대륙의 YAPC::NA, 유럽의 YAPC::EU 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Perl 컨퍼런스죠. YAPC::Asia 는 200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Shibuya.pm 이라는 펄 커뮤니티 중심으로 2006-2008년 3년간의 컨퍼런스가 주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JPA (Japan Perl Association) 라는 펄 일본 법인에서 주최를 하게 되었죠.

 올해는 The Perl Foundation 의 이사장인 Richard Dice, Perl의 대표적인 웹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Catalyst" 와 모던 OOP "Moose" 개발등을 하고 있는 Jonathan Rockaway, 이게 펄인지 아닌지 헷갈리게 만든 "Devel::Declare" 를 만든 Florian Ragwitz 가 초청인사로 참여합니다.

  래리영감님은 아마 올해는 안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일본 유수의 펄 해커들도 당연히만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이번이 3번째 YAPC 군요. 이제 슬슬 해외의 YAPC 도 가보고 싶지만 말이죠... ;ㅁ;

  http://yapc.asia/

* 올해의 RubyKaigi 는 1시간만에 예매가 끝나버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RubyKaigi 에서 참가신청 이전에... 어떤 스케쥴로 진행되는 가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뭘 하는 지 모르겠지만 일단 참석한다 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는 것 아니냐 라는 얘기가 우스개 소리도 있었죠. :-)
 그에 반해서 YAPC::Asia 는 느긋합니다. 하루 지나도 아직도 다 팔렸다는 얘기는 없네요. 물론 YAPC 스케쥴은 위의 링크에서 참고해주세요.
신고
TOTAL 473,810 TODAY 18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