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Perl 2012.08.07 21:59

Seoul.pm Meetup with @miyagawa

 어제 저녁에 Perl 커뮤니티의 슈퍼스타인 Tatsuhiko Miyagawa(@miyagawa) 씨를 만났습니다. 당일날 갑작스레 일정이 잡히는 바람에 급하게 이래저래 #perl-kr 에 계시는 분들에게 연락을 해서 모임을 주선하게 되었습니다.


 Seoul.pm 과의 만남은 작년에 이어서 두번째네요.


 @miyagawa 씨는 현재 Ruby 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서비스라고 하는 Cookpad 로 옮긴 상태였습니다. 현재는 미국지사에 근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아주 적은 인원이 미국지사에 있어서 놀랐습니다.

 Cookpad 는 일본내 여러 컨퍼런스에서 종종 발표된 대로, AWS EC2 에 올려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역시 자세한 규모는 영업비밀같다고 해야되나… 답을 얻지 못했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인스턴스가 그렇게 많이 올라가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전회사인 DotCloud 에서는 개발환경을 Vagrant 로 만들어 올렸다고 하는데, 현재는 그렇게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ja3ck 님께 Ruby 의 Bundler 의 사용경험에 비교해서 Carton 은 여러모로 아직까지 불편하다라는 디스성발언 및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 그런 문제에 대해서도 현재 확실히 인식하고 있으며 분명 충분히 그정도로 빨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답니다. YAPC 같은 컨퍼런스를 전후로 해서 아마 개선이 이뤄질 수 있을지도… 아무튼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Patch 를 보내달라고 :-)

 @s_jeho 님께서현재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느냐 라는 말에, 으레 많이 들어봤을 법한 얘기… 그러니까 오픈소스 활동에 참가하고, 혹여나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관여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에 대한 활동을 통해 도움을 얻으면 되지 않겠느냐 라는 뭐 그런 얘기였습니다.

 @aanoaa 님은 작년에 김에 이어서 올해는 아이유 CD 를 조공품으로… -_-;

 또한 개발언어나 이런 건 크게 신경쓰지 않지만, 뭔가 대단하거나 재미있는 걸 하는 <개발자>에게는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도 들려줬구요. 한국 입국전에 일본에서 LLDecade(Lightweight Language Decade)에 참석해서 PHP 를 DIS 한 이야기… 

 그리고 축구, 술, 먹거리 관련해서 이런저런 재미있는 얘기를 했습니다.

 하도 술을 많이 마셔서 많은 부분을 까먹고 어떤 컨텍스트에서 어떤 내용을 들었는지 정리가 안되는 부분이 있는지라 -_-;; 남은 부분은 차후 생각나면 추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IT > Per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Perl ] 8월에 쓴 펄 글  (0) 2012.09.01
Seoul.pm Meetup with @miyagawa  (0) 2012.08.07
[ Perl ] 7월에 쓴 펄 글  (0) 2012.08.01
[ #perl-kr 티타임 2]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0) 2012.07.26
TOTAL 480,568 TODAY 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