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Project 2008.04.01 21:41

[PERL] 급조 #5 IRC Channel Log를 수집...해서 웹에다가 뿌리자!

출근시간이 플렉시블한 관계로 인해서...

출근시간이면 제 귀가 가렵기 그지 없습니다.

제가 irc.hanirc.org #perl 에 들어갔을 때는 귀가 괜찮아 졌습니다.

이유는 제가 #perl 에 들어갔을 때는 험담이 끝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것은 훼이크이고...

예~전부터 생각했지만... 중간에 들어가면 대화의 맥을 못잡을 때도 있고,

중요한 정보나 Tip등을 본채로 그냥 넘겨버리기도 하고는 하거든요.

이미 회사에서는 사내 IRC의 로그를 남겨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뒀습니다.

회사의 주요 커뮤니케이션이 IRC를 통해서 이기도 하거든요. MSN같은 경우도 사용은 하는데...

1:1은 아무래도 무거운 분위기이며, 업무적으로도 증인이 없으니(프로젝트 중에서 수시로 말이 바뀌니...)

증인이 될 수 있고, 증거가 남게 되는 IRC를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어떻게 되면 공개처형같이 보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우선 서두는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물론 사용언어는 Perl 입니다.

Ruby나 Python, Java등의 이미 만들어진 것들도 있고... Perl 도 물론 있는 것으로 압니다.

IRC BOT말이죠. 걔중에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니... 좋기도 하죠.

뭐... 그리 필요한 것도 아니고 해서.. 일단은 그냥 만들기로 했습니다.

처음은 Net::IRC를 사용해봤는데... 접속이 불규칙하고... 기본적인 뼈대만 만들어져 있는 상태라서...

POE::Component::IRC 로 하기로 했습니다. CPAN Rating 도 만점이니까... :-)

POE::Component::IRC 자체는 플러그 인으로 Log를 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POE::Component::IRC::Plugin::Logger 였었나... 근데 안쓰고 그냥 저질러 버리고는

현재 #perl 방에서 가동중입니다.

걸 웹에서 보게 하는 건... 이미 만들어 놓은 게 있기 때문에... 공개만 하면 되는데...

이상하게 외부에서 제 섭으로 80이 답이 없네요.. 흠... 초허접 뉴비인 저로써는 어케할 도리가 없이

일단 머리잡고 공부하면.. 답이 나오겠죠.

 http://www.myemy.com:13000/

 여기에서 #perl 의 히스토리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이것저것 남으면 아니되니까... 로그에 담지 않게 필터링하는 것 붙이느라

 (aero++) 간단한 건데... Encode 때문에 너무 고생을 했네요.
 
SpringNote 연계라든가... Me2Day 연계라든가... MSN으로 간다던가... 네이트온으로 간다던가...

FaceBook으로 자동 포스트 하든가... RSS 를 발행하든가... 다양한(=잡다한) 것들을 생각중입니다.

뭐, 어케 되겠죠 뭐...


신고
, ,
TOTAL 464,291 TODAY 6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