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09.06.13 13:11

[ Mac/Perl ] Remedie 를 Mac 에서 간단하게 이용하기


  지난번에 remedie 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간 도입에 차질을 주는 것이... 설치가 조금 난감한 점(Perl 에 대한 기본 지식과 CPAN 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있었죠.

  하지만 오늘부터는 Mac 유저 한정으로 그런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가볍게 remedie 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medie 개발자인 miyagawa 씨가 오늘 Twitter 에서 remedie binary 를 Leopard 용으로 빌드했다는 얘기가 나왔었지요.
  그래서 과감하게 써보도록 했습니다.


  여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압축해제, Remedie Serever 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뜨죠. 제대로 안뜬다 싶으면... 10010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 지 체크합니다. 
  (Remedie Server.app 을 사용하기 이전에 perl 로 띄워둔 remedie-server.pl 의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실행합니다)

  Remedie Server 는 말그대로 Server 일뿐이고... 화면은 통상대로 http://localhost:10010/ 으로 접근합니다.
  아니면 Fluid 를 사용해서 독립적인 App 로 만들어던지요.
  기존의 설정도 유저의 홈디렉토리의 .plagger 라는 디렉토리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전 비용도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아무튼 기회가 되시거나 흥미가 있으시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신고
TOTAL 483,668 TODAY 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