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12.02.19 16:03

[ Mac ] Things 1.6 beta 를 사용하고...

  
  Things 를 4년정도 써왔는데, 쓰면 쓸 수록 번번히 먹통되는 느낌도 들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모든 데이터를 xml 로 저장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xml 크기 하나가 10MB 가까이 갔을 때 이슈 3-4개 동시에 지우려고 하면 20초 정도 걸리고 하는 최악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곤 했습니다. 전체 todo 가 5000개 정도 넘었던 것 같군요.

  아무튼 이런 상황에 봉착하자, Things 못쓰겠네 싶어서 Firetask 를 15일 동안 사용해봤지만 이것도 마땅한 답은 아니었습니다. Things 의 심플함을 도저히 이길 수 없더군요.

  사실은 작년부터 Cloud Sync Beta 를 시작해왔었는데, 베타 신청을 언젠가 했었는데 최근에서야 답이 와서,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위의 트윗에서도 알 수 있 듯,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은 바로 데이터의 저장이 xml -> SQLite3 로 바뀐 것입니다. 그리고 Cloud Sync 입니다. 매번 같은 Wifi 에 접속해서 봉쥬르 봉쥬르 해서 서로 싱크하고 프로그레스바 보여주고 그런 게 아니라, 포커스가 이동될 때 최신의 데이터가 동기화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Todo 들을 이런저런 툴로 배회하면서 쓰다가 다시 Things 로 돌아오게 되었다, 뭐 이런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신고
TOTAL 473,860 TODAY 3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