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09.01.24 23:53

[ Mac ] Things : 모든 생각을 쏟아내게 해주는 GTD App


 제가 Mac 에서 빼놓고 쓰지 않는 App 가 있다면 Things 가 되겠습니다.
 하루하루 그 어떤 것이라도 뭔가 해야되겠다, 할 필요가 있겠다 라는 것들은 모조리 이곳에다가 쏟아냅니다. 
 그리고 오늘 해야할 것이 있다면 그 중에서 몇개를 뽑아서 Today 에 가져다 놓고 전력으로 해치웁니다.

 저도 아직 GTD 에 대한 자세한 개념은 잡혀있지 않지만, 제가 하고 있는 행위가 GTD 라면, 이 GTD 에 가장 최적화된 툴이 있다면 그것은 Things 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Mac 에서만 쓸 수 있다면 그것은 상당히 제한적일 것입니다. 출퇴근 시간, 취침전... 화장실... Mac 과 함께 할 수 없는 여러 시간들을 어떻게 처리하느냐, 그것을 위해서 Things iPhone App가 존재합니다.

 Things iPhone App 로 Mac 을 꺼낼 수 없는 장소에서는 손쉽게 등록할 수 있고, 이런 내용들은 무선랜 환경에서 Mac의 Things 와 Sync 를 통해서 서로간의 변경된 Task 들을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요근래까지는 계속해서 BETA 에 머물러 있던 Things 는 최근 1.0 버젼을 내놓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계속하더니 드디어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하라는 통보를 보내게 되었고... 꼭 필요한 어플이었으니 결국은 지갑속의 카드를 꺼내게 만들었습니다.

 엔화로는 4820엔, 패밀리 팩으로는 7233엔이라는 군요. 패밀리팩은 5명의 유저분의 라이센스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4820엔을 내고 카드를 질렀냐면 그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패밀리팩으로 쓸데없이 지를 일도 없구요. 그렇다고 과자를 낼름 먹어서 어떻게 해본 것도 아닙니다. 일말의 양심과 1500엔을 바꿔먹고는 Education Store 에서 학생용 라이센스로 3373엔에 구입했습니다.



신고
TOTAL 464,290 TODAY 65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