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IT/Mac 2009.12.19 12:28

[ Apple ] 나의 Apple A/S 이용기

  지난주까지 잘만 쓰고 있던 마이티마우스의 감도가 극도로 나빠졌습니다. 도저히 쓸만한 것이 안되어서, 븝루투스 껐다켜보고, 배터리도 갈아보고, 이리저리 닦아봐도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결국은 애플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전화를 받은 상담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상담원은 저에게 몇가지 주문을 했습니다.

0. 마우스 시리얼 넘버 ( 이건 아래 두껑을 열고 배터리르 빼보니 조그맣게 새겨져 있었습니다)
1. NVRAM 리셋 
2. SMC 리셋
3. 디스크유틸리티를 이용한 디스크 복구 

 이렇게 3가지 중 어떤 것으로 원상복귀된 경우가 있으니, 시도해보고 안되면 다시 연락달라며 접수번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위의 세가지는 구글에서 적당히 검색하며 방법을 찾아시도해보았고, 3번의 디스크유틸리티를 띄워서 디스크복구를 하는 건, Mac OSX DVD 를 넣어서 해야했습니다. 
 모든 작업을 다 해봐도 마우스 상태는 나아지지 않아서 다음날 다시 전화를 걸어서 현재의 상태를 말하니...
 그럼 교환을 해야한다고 하니, 주소를 불러달라고 했습니다. 전화상으로 이래저래 주소확인을 하고 주말에 교환품을 보내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덧붙여서, 현재 쓰고 있는 마이티마우스 대신에 돈 더 지불하고 매직마우스로 교환할 수 없냐? 라고 물어봤습니다.

 (사실 마이티마우스 구입시점은 매직마우스 발표 1주일전이었습니다)


  당연히도 상담원은 안된다고 하니... 입맛을 다시며 오늘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오전중에 배송업자를 통해서 새 마이티마우스를 받고 기존에 쓰던 고장난 마우스는 도로 내주었습니다. 
 사용결과, 제대로 돌아왔습니다.

 이런 과정속에서 소모된 비용은 상담원 통화비용과 시간밖에 없었습니다.  :-)
 
신고

'IT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witter ] 내가 쓰는 Twitter 어플  (0) 2010.01.09
[ Apple ] 나의 Apple A/S 이용기  (0) 2009.12.19
[ Perl & DeliciousLibrary2 ] with Bookmarklet  (1) 2009.11.17
[ 잡담 ] 애플과 나의 엇갈림  (1) 2009.10.21
TOTAL 462,345 TODAY 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