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JEEN

서울에 사는 꽃청년의 IT찌질모험기

Rss feed Tistory
세상살이 2009.04.09 08:22

[ 정액급부금(定額給付金) ] 12,000엔의 습격

Apple | iPhone

  얼마전 정액급부금 통지서가 집으로 날라왔습니다. 정액급부금은 18살 이하와 65살이상인 사람은 2만엔, 그외에는 1.2만엔을 정부에서 주는 쌩돈입니다(솔직히 말한다면 쌩돈으로 보기에는 좀 그렇구요, 어떤 정치적인 의도도 숨어있고 하니까요 -- 얼마뒤면 일본에서는 선거). 얼마전 한국언론에도 이게 알려지고 소비장려를 위해서 한국에도 도입이 시급하다는 몇몇 정치인들의 컨닝페이퍼 작성식의 정책이 질타를 받았던 적도 있습니다.
 
  "똑똑한 돈"을 보니까 일시적인 소비강화정책은 자원의 무모한 소비를 불러일으킨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쩝.. 이부분은 잘 모르겠으니 제쳐두겠습니다.
Apple | iPhone

  이처럼 안내문에는 일본어/영어/중국어/한국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즉, 일본국민이 아니더라도 일정기간 일본에 체류해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죠. 일본에서 일하는 외국인노동자들 이외에도 어학원에 다니는 유학생들마저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 정액급부금을 받을 즈음에서 지자체에서는 "제발 이 돈을 지역구내에서 써서, 지역 소비를 활성화 시키자"라는 취지로 일정 기간에 걸쳐서 알뜰매장 같은 걸 연다고 하네요. 근처 매장에도 "정액급부금"에 맞춘 가격의 상품들을 진열해놓기도 하고... 지난번에는 한국왕복티켓이 1.2만엔으로 나온 적도 있었구요. 아마존 저팬에서도 정액급부금 이벤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 아직 이걸 보내지 않았네요. 간단히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붙여서 보내면 끝인데... 여간 시간이 나지 않는지 게으른 건지...;; 아무튼 정액급부금 뒤에는 어떤 파장이 올런지 모르겠군요. 마침 민주당 대표 비서가 구속되어서 정권교체가 될지 말지도 미지수고... 소비세도 5% -> 10%로 올리기 위한 발판이라고 하기도 하고...

  즐거운 일만 함께하기를...

신고
TOTAL 488,169 TODAY 38

티스토리 툴바